CS CENTER 메뉴
번호 제목
1 제품관련 문의는 어디로 하면 될까요? 

- 라이마스 제품에 관련하여 문의는 02-762-3131 로 전화 주시면 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. 

- 상담가능시간 : Mon-Fri 09:00 – 18:00 (Lunch time 12:00 – 13:00)

2 배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- 배송 방법 : 대신택배
- 배송 지역 : 전국지역
- 배송 비용 : 5만 원 이상 구매 시 배송비는 무료입니다. (5만원 미만 구매 시 배송비 5,500원)
- 배송 기간 : 최소 2일 ~ 최대 7일
- 추가 안내 : 도서 산간 지역은 별도의 추가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추가 배송비는 고객센터에서 알려 드립니다.
3 영수증 발행은 꼭 해야하나요?

- 조명 제조업은 영수증을 무조건 발행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업종으로 분류되어 영수증 발행이 필수입니다.

- 현금 영수증, 지출증빙, 세금계산서 모두 가능하며,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(02-762-3131)로 문의 바랍니다.

4 교환/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
1.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 

- 제품 불량이나 파손의 접수 또는 고객 변심에 의한 반품 접수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저희 고객센터로 교환 및 반품 의사를 밝혀주셔야 합니다.
- 고객 변심에 의한 반품인 경우, 포장 비용 및 왕복 택배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 왕복 택배비는 제품에 따라 상이하므로 정확한 비용을 고객센터에서 알려 드립니다.
- 불량 및 파손 제품은 제품 수거 이후 원활하게 처리가 가능하며, 제품을 폐기하실 경우 교환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
- 불량이나 파손의 경우 교환 및 반품 택배비는 라이마스가 부담하며, 라이마스에서 사용하는 택배업체에서 방문하여 1:1 맞교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 

- 반품 시 이름 또는 아이디 / 전화번호 / 환불계좌 및 예금주 / 반송 및 교환 사유를 메모하셔서 제품과 함께 동봉해 주시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.
- 반품 시 처음 포장되었던 파손 방지 용품들로 포장이 되지 않아 파손된 경우, 반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 

-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
- 설치를 한 경우
- 구매일로부터 7일이 초과되었을 경우

# 도금 제품의 경우 제품 내부 도금이 안되기 때문에 제품의 안쪽 면 상태로는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. 

 

3. 환불 절차 

- 환불 시 반품 상태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.
-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. (단, 신용카드 결제일자에 맞추어 대금이 청구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 청구 시 카드사에서 환급처리됩니다.)

5 ​테이블 사이즈별 등기구의 개수는 어떻게 되나요? 

- 적절한 등기구의 개수는 각 제품마다 제품의 크기가 다르므로 상이합니다. 

- 원하시는 제품의 상세페이지 하단에 테이블별 등기구 개수에 대한 가이드가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.

6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?
- 제품을 구매하시면 포장박스 안에 해당 제품에 대한 설치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. 
- 각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[설치방법 보러 가기]

7 설치도 해주시나요?

- 라이마스는 기본적으로 설치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.

- 설치는 고객님이 직접 하시거나 대행업체를 쓰셔야 합니다.

- 설치 전문 업체 홍반장 (www.hongbj.com) 에서 직접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설치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.

8 노란빛과 하얀빛의 밝기 차이가 있나요?

e2c545679de79b526640fdf66e35f1ad_1547601123_4799.jpg 

9 ​제품과 램프의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?

1. LED 일체형 제품 (안정기 사용 제품:비웨이, 피프, 펜, 컴퍼스)

 - LED 모듈은은 반영구 

 - 안정기는 약 15,000시간 

  

2. 돌려끼우는 램프 사용 제품 

 - LED 램프 - 약 20,000시간 

 - 백열램프 [ex) 에디슨ST64] - 약 800~1,000시간 

 

# 단,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수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10 ​A/S는 어떻게 진행하나요? 

- LED 모듈 및 안정기 불량일 경우 제품 구입 후 2년 동안 무상으로 A/S 가능

- LED램프 불량일 경우 구입 후 1년 이내에 램프 무상 교환 가능 

- 백열램프 불량일 경우 구입 후 7일 이내에 램프 무상 교환 가능 


11 에디슨 램프 40W와 60W의 차이는 어떻게 되나요?

- 램프를 고를 때 가장 헷갈리는 부분은 W의 개념입니다.
- 에디슨 40W와 60W에서 W는 전력소비량을 말합니다.

- 전력을 많이 소비하는 40W보다 60W가 상대적으로 밝습니다.
- 대부분 60W를 많이 구매하시는데, 둘의 밝기 차이는 육안으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.

- 취향에 따라 약간 어두운 편을 좋아하시면 40W, 무난한 밝기를 원하시면 60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e2c545679de79b526640fdf66e35f1ad_1547601698_1012.jpg 

12 레일등으로 가능한가요?

- 레일 플러그는 백색과 검정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.

- 주문 시 배송 메시지란에 색상과 수량을 입력해 주시면 레일용으로 제작가능합니다.

13 ​탈퇴나 재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 

- 회원 탈퇴는 마이페이지의 대쉬보드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- 회원 탈퇴 후, 기존 아이디(이메일)는 재가입이 불가하므로 다른 아이디로 재가입하셔야 합니다.

14 기업회원(B2B)으로 가입이 가능한가요? 

-기업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-사업자등록증상 종목이 조명, 전기, 인테리어 관련 사업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.

-FAX(02-762-3132) 또는 이메일(office@limas.co.kr)로 사업자등록증을 보내주시고, 02-762-3131로 전화 주시면 확인 후 업체 등록 도와드리겠습니다.